본문 바로가기
세가 마스터 시스템/공략 문서

[번역] 안미쓰히메 - あんみつ姫, 안미쯔 히메 - Anmitsu Hime, 알렉스 키드: 하이테크 월드 - Alex Kidd: High-Tech World

by 힙합느낌 2011. 8. 18.
반응형
출처 : http://bto8.smspower.org/segapower/1328/index.html 


쿠라카네 쇼스케 원작으로 타케모토 이즈미가 「なかよし」에 게재한 만화 안미쓰히메를 바탕으로 한
액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이 만화도 애니메이션화 되었던 것 같습니다. (1986~87년)
전반은 어드벤쳐, 후반은 어려운 액션이라는 형태로 플레이 대상자를 누구로 했는지 잘 모르겠지만
안미쓰히메의 스토리를 몰라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판권의 것치고 좋은 것 같습니다.(지금 안미쓰히메를 알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드벤쳐 부분은 이동하는데 쓸데없이 시간이 걸리는 것 같지만, 구성은 비교적 좋은 편입니다.
액션 부분은 MARK III에서는 평소보다 어렵습니다.


타이틀 화면.
스케이드 보드를 타는 안미쓰히메가 말광량이 모습을 나타내고 있는 것일까요?
올스타 캐스트 입니다. 




일단은 패스워드 컨티뉴가 가능합니다.




꽤 무리한 도입부지만, 요점은 8개의 메모지를 발견하고 케이크 상점으로 가는 것이 최종 목적입니다.




화면은 전통적인 것이지만,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에서 전화가 나오면 먼저 110번을 누르는 것은 기본이네요. 




먼저 왼쪽으로 가서 문으로 들어가면, 아빠와 엄마가 있습니다.
이야기하면 메모를 주지만 소유 아이템을 확인해 보면  「위조품」.
다시 한번 이야기를 걸면 진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도를 확인 하면 성의 5층부터 시작하지만, 한 번 4층으로 내려가서 오른쪽 끝에서 5층으로 올라오면 이 곳이 나옵니다.
파란 항아리 속에서 열쇠를 발견합니다. 




5층으로 돌아가서 왼쪽 끝에서 6층으로 가면 이 곳이 나옵니다.
열쇠를 사용하여 금고를 열면 안에는 휴대용 헹글라이더가 있습니다. 




그대로 4층까지 내려가면, 항아리 안에 초소형의 사다리가 있습니다.




4층의 오른쪽 끝에서 아래로 내려가려고 하면 계단이 부숴지고 기절하여 깔끔하게 게임 오버.
피할 수 없는 불합리한 게임 오버가 쓸데없이 많은 것은 불만스럽습니다. 




3층의 카스테라 선생님에게 가면 테스트를 합니다.
10문제 중 8문제 이상 정답을 맞춰야 합격하고 메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답은 わしんとん、びせる、しずかのうみ、1964、あお、やく200、だいず、ひょうごけん、333、ちっそ 입니다.
2문제째 이외엔 알고 있을 것 같지만, 아이들에게는 조금 어렵네요. 




테스트가 끝나고 나서 4층에 있는 할아버지가 있는 곳으로 가면 메모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로로 태워 버렸기 때문에 그대로 만지려고 하면 가루가 되어 게임 오버. 




3층에 있는 전화번호부를 조사하면, 겐나이씨의 번호를 알 수 있으므로 곧바로 전화합니다.
「もとにもどーる」으로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평소의 시간 경과 이외에 방으로 출입하는 것으로도 5분의 시간이 지나가므로 조정은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엔 아무도 없는 1층의 계단 오른쪽인 이 방에, 30분이 지나서 가면 겐나이씨가 와서 약을 줍니다.
그런데 얻지 않고 방을 나온 뒤 다시 돌아가면 게임 오버.




약을 가지고 할아버지에게 돌아가면 메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30분을 지나게하는 것은 시간이 아까우니까, 겐나이씨에게 전화한 뒤 다른 곳을 돌아다닙시다. 




4층의 오른쪽 방에는 다네스케가 있습니다.
그는 10시가 넘으면 방에 없습니다.
이러한 의미없는 조건으로 게임을 어렵게 만드나요..




2층의 つぼね에서 책 이름을 물어 봅니다.
다네스케를 만나지 않으면 들을 수 없습니다.
다네스케에게 돌아가면 메모를 건네줍니다.




가신이 있는 방은 의미가 없지만, 벽보에 붙어 있는 「楽しさ無限大」는 당시의 SEGA의 캐치프레이즈입니다.




2층의 오른쪽 끝의 방에는 まんじゅう와 しおまめ가 있습니다.
이 녀석들은 매시간 30분 부터 45분 까지의 15분간 밖에 없습니다.
이 방의 벽보가 힌트로 되어 있습니다.
또, 3번째 만났을 때 메모를 얻을 수 있습니다.

 25분이 지나서 방으로 들어가면 5분이 흐르기 때문에 녀석들이 나오므로 그대로 3번 연속으로 출입하는게 효율이 좋을겁니다.




1층의 왼쪽 끝에는 부엌이 있습니다.
걸레는 필요없고 쓰레기 통에는 메모가 있습니다. 




오른쪽옆의 방에는 6명의 가정부가 있습니다.
전원의 이름을 맞추면 메모를 얻을수 있지만...
가정부의 순서는 매번 바뀝니다.
오른쪽의 그림을 보고 얼굴과 이름을 외우세요.
여기에서는 왼쪽부터 순서대로  きなこ、あんこ、かのこ、だんご、しるこ、もなか 입니다.




3층 오른쪽 끝의 방에 있는 あまぐり는 게임 클리어와 관계없지만,
판타지 존의 레코드를 가지고 있어서 곡을 들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런데 몇 초 밖에 들을 수 없는 것은 뭣땜시? 




3층의 복도에 있는 시계만 시간이 늦습니다.
시계 밑에서 레버 ↑ 를 입력하면 사다리를 이용해 고칠 수 있는데 이 때 메모를 발견합니다.
이 것으로 8개의 메모를 모두 모았을 겁니다. 




그런데 모처럼 모았어도 뒷문으로 성 밖으로는 나올 수 없습니다.




헹글라이더를 사용하여 탈출!
이 후 패스워드가 표시되므로 이 뒤엔 이 곳부터 이어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계속 되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스토리 전개가 무리한 것은 게임이니까요.




여기에서는 액션 스테이지가 됩니다.
니자나 수리검에 달으면 그 순간 게임 오버가 되므로,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죽어도 곧바로 이어할 수 있는 것은 뭐.. 친절합니다. 




이 구름에 5발 맞히면 숨겨진 캐릭터인 천냥 상자가 나타납니다.
천냥 상자라도 얻으면 200냥. 




그리고 이 가지의 근처의 앞 뒤를 돌아다니면 선인이 나타납니다.
별로 도움이 안되는 조언을 해 줍니다.
천냥 상자를 동시에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빨간 닌자의 폭탄은 폭연에 닿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물가에서 나오는 닌자는 어렵습니다.
닌자가 출현하기 전에 타이밍에 맞춰 점프 후 공격해 두면 쉽습니다. 




물가에도 천냥 상자가 숨겨져 있습니다.




이 앞은 마을.




마을에는 여러가지 가게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운세는 松竹梅로 3종류가 있고, 200냥의 松을 선택하면, 이 메시지가 나옵니다.




14시에 정확히 앤버거로 가면, 무려 1000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옥의 오른쪽 방에 있는 사무라이는 2번 가면 일어서고, 요네야에서 통행증을 갈 수 있는 것을 가르쳐 줍니다.
소개장 까지 주지만, 50냥으로 산 이 통행증은 물론 가짜.
그러면 깔끔하게 게임 오버.




책방의 다양한 상품.
세가 비밀 하이테크집이라는 것은 실제로 이 당시에 발매되던 세가 게임 공략본입니다. 




도구가게에서 살 수 있는 「まごの手」은 전당포에 가지고 가면 1000냥으로 사 줍니다.
이 것은 14시가 지나서 운세로 松을 선택하면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手形の作り方」이라는 인쇄기를 사고, 장옥의 왼쪽 방에 있는 만물가게에 가지고 가면 50냥으로 통행증을 만들어 줍니다.
물론 관문에서는 가짜 통행증으로 발각되어 게임 오버.




라면을 3번 먹으면 게임 오버.
오른쪽의 저택으로 3번 들어가려고 하면 게임 오버.
어쨌든 자주 게임 오버가 되는 게임입니다. 




운세로 竹을 선택하면 나오는 메시지.
극히 흔하던 메시지 같습니다만... 




소원빌기라면 신사에서 신불에게 발원합니다.
그렇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는 무려 백번 참배를 해야 합니다.
실제로 100번 하지 않으면 앞으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너무 귀찮다... 




100번 기원하면 겨우 신령님이 등장합니다.
통행증을 줍니다. 




또한 2000냥을 가지고 있으면 뇌물로 주고 통행증 없이 관문을 지나갈 수 있습니다.
뭔가.. 교육적인 내용이 많은 세가인 것 같진 않네요.... 




또, 저택을 지키는 사람에게 매시간 정확히(예를 들면 13:00) 말을 걸면, 안에서 사람이 나오고 통행증을 빌려줍니다.




관문에서는 통행증이 있어도 소지품 검사를 하십니다.
피스톨은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 게임 오버.
그렇더라도 3패턴을 모두 통과하는 것은 상당히 귀찮습니다. 




관문을 빠져나오면 다시 한번 숲으로 진행됩니다.
여기에서는 닌자 외에 너구리와 자벌레도 등장합니다. 




물가 근처에서 날 다람쥐도 등장.




다리로 갑니다.
아래에서 닌자가 튀어 나올 뿐만 아니라, 군데 군데 점프하면 구멍이 나는 곳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무리 진행해도 한 번 죽으면 마을을 나온 곳 부터 이어서 되므로 상당히 어렵습니다. 




다시 한 번 숲.
여기에는 수리검을 던지면 거기에 반응하여 점프하는 여우가 등장합니다.
여우와 닌자의 복합 공격은 꽤 어렵습니다.
이 숲을 빠져나오면.... 




겨우 케이크 가게에 도착합니다.




엔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