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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 마스터 시스템/공략 문서

[번역] 메구미 레스큐 - め組レスキュー, Megumi Rescue

by 힙합느낌 2011.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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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bto8.smspower.org/segapower/1359/index.html 

소방청 39부대의 인명 구조대가 되어 여기 저기에 불이 난 건물에서 사람들을 구조하는 게임.
구출 매트를 트램폴린 처럼 사용해 인명 구조대원을 점프 이동 시켜 사람을 구조하는 초현실적인 내용입니다.

다른 기종에서는 블럭 부수기 어레인지만 흔한 패들 사용 소프트이지만,
이것은 상당히 독창적인 아이디어의 게임입니다.
패들 컨트롤 전용, FM음원 대응. 



타이틀 화면.
AICOM원작으로 세가가 이식했다고 쓰여 있습니다.
본래는 아케이드판이 AICOM에서 발표될 예정이었지만 어떤 사정으로 중지되고,
실제로 「메구미 레스큐」는 MARK III판 밖에 없습니다.  




소방차에서 인명 구조대원 등장.




인명 구조대원은 매트로 위, 아래를 왕복합니다.
거주자가 있는 창과 겹쳤을 때 버튼을 누르면 보호.
한번 더 누르면 수직으로 떨어지는데 매트로 받으면 구조.
대원은 계속 점프 합니다. 




받지 못하면 승천.
화재인데 전체적으로 따끈 따끈한 분위기가 있는 그래픽. 




사람들을 전부 구출하거나 모든 불을 끄면 소방차가 오고 1 스테이지 클리어.
건물에 남은 사람이 보너스 점수여서 모두 구출하면 0점. 




그리고 다음으로 불이 난 건물로 갑니다.
불이 난 창문에 달려들면 끌 수 있습니다.
단, 체력이 줄어들 수 도 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창문에 달려들면 가끔 아이템이 나타납니다.
열쇠를 얻으면... 




최상층의 물탱크를 개방하여 한번에 모든 불이 꺼지고 클리어.




남은 거주자에 대해서는 2배의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1명도 죽지 않은 경우엔 퍼펙트 보너스.
 낮은 라운드에서는 쉽게 퍼펙트를 할 수 있습니다.




3스테이지.
점점 달려들 수 있는 창이 줄어 들면서 대원의 컨트롤이 어려워집니다.
구출 매트는 중앙에서 좌우로 조금 빗겨서 받으면 빗겨진 방향으로 대원이 날아가므로,
 달려들었던 창문에서 떨어질 때는 수직이 되는 것을 이용하여 받으면 상당히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대원이 화면 끝에서 튕기는 것은 게임의 약속이군요. 




불이 나서 참을 수 없게 된 거주자가 뛰어 내리는(!)일도 있습니다.
매트로 받아내면 구조 됩니다.
이것은 현재라면 윤리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효과인 것은...(이것 때문에 아케이드판이 중지 되었을 지도 모르겠군요.) 




4스테이지.
건물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금고나 동전등의 아이템은 득점이 됩니다. 




5스테이지 와 6스테이지.
빅 매드 아이템을 얻으면 구출 매트가 커져서 훨씬 편해집니다. 




7스테이지.
점점 무리한 모습의 건물이...
헬리콥터 아이템을 얻으면 구난 헬리콥터가 오른쪽에서 나타나, 대원이 잡으면 헬리콥터가 불을 꺼줍니다.




그러면 한번에 클리어가 되고 다시 화면은 하늘로..




그리고 보너스 스테이지가 됩니다.
여기서는 위에서 떨어지는 아이템을 헬리콥터를 좌우로 작동시켜 받아냅니다. 




그리고 다음의 8스테이지고 진행됩니다.




1UP은 물론 대원이 1명 증가됩니다.
점수로는 증가되지 않기 때문에 귀중합니다.
반지는 5000점 + 라이프 몇 칸 회복. 




9스테이지.
높은 라운드가 되면서 같은 창문에 여러명의 거주자가 있으므로, 매트를 정확하게 창문의 바로 아래에 두고
달려든 대원을 떨어뜨리면 수직 이동을 할 수 있어서 한 번에 연속으로 구조가 가능합니다. 




10스테이지.
뛰어 내리는 사람은 몇 명이 결정되어 연속적인 것이 많습니다.
대원이 화면 위쪽에 있어서 매트가 안보이는 상태에서도 매트의 좌우 이동은 가능하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오른쪽의 상황 표시 화면을 보면서 화면 밖의 매트로 뛰어 내린 거주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후반에서 매우 중요한 기술입니다. 




11스테이지 와 12스테이지.
빅 매트의 효과는 스테이지 클리어를 해도 대원이 죽을 때 까지 계속 되므로,
화면 끝에서는 매트 위치가 제약받기 때문에 대원의 제어가 조금 어려워 집니다. 




13스테이지.
스모 선수 는 다른 거주자보다 떨어지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소화기는 체력을 모두 회복해주는 중요한 아이템. 




14스테이지 와 15스테이지.




모든 불을 끄면 구급차가 와서 나머지의 거주자는 구조됩니다.
모두 구조하는 것 보다 처음 불을 끄는 것에 노력하는 것이, 클리어도 빠르고 점수도 높아
쉽게 진행하는 교육적인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16스테이지 와 17스테이지, 18스테이지.
1UP 아이템은 점수가 일정한 점수에 도달하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19스테이지 와 20스테이지, 21스테이지.
열쇠가 나오면 기쁘지요. 




22스테이지 와 23스테이지, 24스테이지.
1M 소프트인데도 스테이지 패턴이 풍부합니다. 




25스테이지.
처음부터 불이 튀어나온 창문이 많은 스테이지는, 아랫쪽의 거주자를 구출하고 윗쪽의 거주자는 뛰어내리는 것을
기다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26스테이지 와 27스테이지.




보너스 스테이지에도 여러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사탕이나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라이프 1칸 회복. 




28스테이지와 29스테이지.
성 스테이지는 거주자를 구조하면 매우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종 스테이지인 30스테이지.
불을 끄면 금방 클리어. 


엔딩.



헬리콥터가 THE END 글자를 뿌리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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