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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 마스터 시스템/공략 문서

[번역] 슈퍼 원더보이 - スーパーワンダーボーイ, Super Wonder Boy

by 힙합느낌 2011.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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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bto8.smspower.org/segapower/1316/index.html 


2인 교대 플레이 가능. 아케이드의 히트작「원더 보이」의 이식작.
일찍이 SG-1000용으로 발매된 원더 보이를 리메이크 하여
아케이드 판에 가깝도록 오리지날 요소를 추가한 작품입니다.
패미컴용으로 허드슨에서 「타카하시 명인의 모험도」시리즈로 발매되고 있었으니 화면을 보면
누구나 한 번쯤 본적이 있겠죠.
이러한 작품이 히트 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난이도도 보통으로 밸런스가 좋은 게임입니다.
단, 모두 40스테이지가 있으므로 플레이에 필요한 시간이 너무 길어집니다... 


타이틀 화면.
오리지날 제작이 Escape으로 되어 있는 것은 현재의 웨스턴입니다. 
대표작은 원더 보이 시리즈이군요. 




이 게임도 죽었을 때 나 시작시 밖에 자신의 몫이나 점수를 알 수 없습니다.
모두 10 에이리어가 있고 각 에이리어는 4 라운드가 있습니다.
1 라운드는 4개의 존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하, 에이리어 1 라운드 2를 1-2등으로 표기하겠습니다. 




이 화면에서 버튼 1을 2번, 버튼 2를 2번 누르고, 양쪽 버튼을 누르면 스테이지 셀렉트를 할 수 있습니다.
←, → 로 라운드 증가와 감소, ↑, ↓로 에이리어의 증가와 감소를 조절 합니다.
버튼을 놓으면 그 곳 부터 시작합니다.
단, 넘긴 스테이지의 인형(뒤에서 설명)은 얻지 못한 것으로 되기 때문에 갑자기 9-4를 선택해도 엔딩은 볼 수 없습니다.
오히려, 얻는 것을 잊은 스테이지가 있을 때 다시 한 번 더 갈 수 있는 것으로 사용하는게 편리합니다. 




게임 화면.
밝고 알기 쉬운 느낌입니다.
왼쪽의 간판은 현재의 존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간판은 START - 2 - 3 - 4 - GOAL의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하, 각각을 존 1~4로 표기합니다.
간판을 통과하면 죽었을 때 그 존의 처음 부터 이어져 진행 됩니다. 




각 에이리어 1곳만 보너스 스테이지로 갈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에이리어 1은 1-1의 존 2의 처음의 바나나입니다.
이 것을 얻으면 핸드백으로 바뀌고, 다시 얻으면 보너스 스테이지로 데려갑니다. 




보너스 스테이지의 모습.
핸드백을 얻으면 되돌아가게 되므로 얻지 않고 하트를 얻으면서 진행합니다.
끝까지 가면 핸드백을 얻어 다시 돌아옵니다.
그러면 존 3으로 진행 됩니다. 




또, 숨겨진 캐릭터로 S·E·G·A의 글자가 있습니다.
특정한 장소에서 도끼를 던지면 나타납니다.
처음엔 1-1의 존 2입니다. 이 모닥불 근처에서 도끼를 던지면 나타납니다.
얻었을 때의 효과음은 물론 세가의 테마  「せ~が~」입니다.
당연하지만 이 곳에 있는 것은 보너스 스테이지로 가면 얻지 못합니다. 




알속에는 도끼나 스케이트 보드 그리고 일정한 시간동안 무적이 되는 요정등이 들어 있습니다.



각 스테이지에는 이런 인형이 1개씩 있는데, 9-4까지 전체 36개를 모두 모으지 않으면 에이리어 10으로 진행 할 수 없습니다.
1-1은 존 4의 마지막에 있습니다. 




GOAL까지 겨우 도착하면, 남은 체력에 따라 점수를 얻을 수 있고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됩니다.
인형이 있으면 점수가 2배로 됩니다. 




1-2는 바다 위가 메인.
존 1 마지막에 있는 움직이는 구름 위에서 도끼를 던지면 숨어있는 캐릭터가 나옵니다. 




1-2의 인형은 존 4에 있습니다.
이 것도 얻는 것을 잊을 순 없을 겁니다.
GOAL을 하면 동굴로 들어갑니다. 




1-3은 동굴 장면.
진행 중에 배경이 갑자기 바뀌는 부분이 있는 것은 아쉽습니다. 




독알은 죽음의 신이 들어있습니다.
체력이 급격하게 줄어 듭니다. 




1-3의 인형은 존 4에 있습니다.
얻고 나서 점프해도 늦지 않습니다. 




1-4.
인형은 존 1에서 바로 나옵니다. 




숨겨진 캐릭터는 왼쪽의 모닥불 윗 부분정도에서 도끼를 던지면 나옵니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 있지만 수가 많기 때문에 이하는 생략 합니다.
아마 각 라운드에 1개씩은 있지 않을까요? 배경 패턴은 돌아가면서 사용되고 있으므로 대부분 같은 곳에 있습니다.




각 에이리어의 마지막은 보스가 등장합니다.
얼굴에 도끼를 7번 맞히면 목이 달아납니다.
다음 스테이지의 보스로 바뀌어 도망칩니다. 




쓰러뜨리면 GOAL.




2-1.
스테이지 구성은 별로 변하지 않기 때문에 이후는 특징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소개 하겠습니다.
존 1에서는 처음의 달팽이군이 끝난 부분에 숨겨진 캐릭터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4 글자가 모아졌습니다. 




2-1은 존 2에 인형이 있습니다.




2-2.
존 2에 인형이 있습니다. 




2-2의 존 3에는 보너스 스테이지 입구가 있습니다.
3 번째의 바나나를 얻으면 안경으로 바뀝니다.
보너스 스테이지에서는 안경을 얻으면 득점. 




2-3의 인형.




2-4의 인형은 숨겨져 있습니다.
3개가 연속으로 나오는 돌맹이의 오른쪽 끝에서 구르면 안에서 인형이 나옵니다.
안에 인형이 숨겨져 있는 바위는 도끼를 던져도 관통하므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보스의 내구력은 조금씩 올라갑니다.
아직은 쉽지요. 




3-1은 존1의 2번째의 바나나가 보너스 스테이지로 갈 수 있는 벽시계로 바뀝니다.




3-1의 인형은 존 1의 이 돌맹이 속에 있습니다.
보너스 스테이지로 가면 얻을 수 없지만, 얻은 것으로 간주되어 에이리어 10에는 갈 수 있습니다.
단, 라운드 마지막 인형 보너스는 없습니다. 




3-2는 존 3, 3-3은 존 4에 인형이 있습니다.
3-4는 존 4의 처음 돌맹이 속에 있습니다. 




에이리어 3의 보스.
보스가 던지는 불의 구슬은 오른쪽 그림 정도로 보스와 거리를 두면 맞지 않기 때문에 쉽습니다. 




에이리어 4에서는 화면 안쪽의 화산에서 화산탄이 날아 오는 장면이 있습니다.
덧붙여서 도끼로 부술 수 있습니다. 




4-1의 인형은 존 4의 3연속 돌맹이 오른쪽 끝에 있습니다.




4-2의 인형은 존 4의 이 돌맹이 안에 있습니다.




4-3의 인형은 존 1에 있습니다.




에이리어 4의 보너스 스테이지는 존 2의 2개의 나무와 나무 사이에 나오는 바나나가 목걸이로 바뀝니다.
이 곳은 사막 스테이지군요. 




4-4의 인형은 존 1에 있습니다.




에이리어 4의 보스는 번개로 공격해 옵니다.
공격하기 직전에 큰 점프로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5-1의 인형은 존 4의 3연속 돌맹이의 오른쪽 끝의 돌맹이 속에 있습니다.
5-2는 존 2의 2번째의 돌맹이 속에 있습니다. 




에이리어 5의 보너스 스테이지는 5-3 존 2의 이 정도 위치의 바나나가 붉은 구두로 변합니다.




5-3의 인형은 존 3의 처음의 돌맹이 속에 있습니다.
5-4는 존 2에서 나옵니다. 




보스는 또 불의 구술을 던지므로 틈을 노려 도끼를 던지는 것으로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6-1은 존 2, 6-2는 존 3에 인형이 있습니다.




에이리어 6의 보너스 스테이지는 6-3 존 1의 3번째의 바나나가 반지로 됩니다.




6-3은 존 2의 스프링 2개가 있는 곳 바로 뒤의 돌맹이 속과 6-4는 존 3 마지막 돌맹이 속에 인형이 있습니다.




보스도 바뀌어 빛나지 않습니다.
스테이지 구성도 보스의 공격도 변화가 부족합니다. 




7-1은 존4, 7-2는 존 4에 인형이 있고 7-3은 존 1 처음의 돌맹이 속에 있습니다.




에이리어 7의 보너스 스테이지는 7-3 존 1의 6번째의 바나나가 데티 베어로 됩니다.




7-4는 존 3에 인형이 있습니다.
보스도 변한 것이 없습니다.
보통 스테이지는 어려워지지만, 보스 전은 전혀 나이도가 바뀌지 않습니다. 




배경의 화면 구성도 변화가 없었지만, 이 곳에서는 폭포의 스테이지가 됩니다.
배경에서 바위가 날아오는 장면도 있습니다.
8-1의 인형은 존 4에 있습니다. 




에이리어 8 보너스 스테이지는 8-2 존 2에 처음의 바나나가 우산이 됩니다.




8-2의 인형은 존 2의 8번째 돌맹이 속에 있습니다.
8-3은 존 3에 있습니다. 




8-4의 인형은 구름 위에 있는 돌맹이 속에 있고 보스는 번개로 공격해 옵니다.
공격 방법은 앞에서와 같습니다. 




에이리어 9의 보너스 스테이지는 존 1에 있는 처음의 바나나가 향수병으로 변합니다.




9-1은 존 3, 9-2는 존 2에 인형이 있고 양쪽 모두 스프링의 사용법이 관건입니다.




9-3은 존 2의 5번째의 돌맹이 속, 9-4는 존 3 마지막 바위 속에 인형이 있습니다.




인형 36개가 모이지 않으면 성의 입구에서 그녀를 데리고 사라져 보스전은 시작되지만 쓰러뜨린다고 해도 배드 엔딩(?)
그대로 게임 오버가 됩니다.




36개 모았을 경우, 역시 보스 전이 되고 쓰러뜨리면 10-1로 진행됩니다.




10-1은 존 2에 있는 처음 돌맹이 속, 10-2는 존 4에 인형이 있습니다.




에이리어 10에도 보너스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10-3 존 1의 2번째 바나나가 양말로 됩니다. 




모두 얻을 필요는 없지만 에이리어 10의 인형도 제패하고 싶지요.
10-3은 무려 모닥불안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존 4의 3번째 모닥불. 




10-4의 인형은 존 4의 처음 모닥불 안에 있습니다.
여기까지 플레이 할 수 있는 상급자라면, 이런 실수는 하지 않기 때문에 발견하기 어려울겁니다.




에이리어 10 보스 앞에서도 그녀는 데리고 사라집니다.
보스의 공격도 언제나 처럼 그대로..
끝까지 쉽네요. 




엔딩 메시지가 나오고 게임 오버.




평소의 게임 오버시는 그 에이리어의 보스가 화면에 나옵니다.
위는 에이리어 10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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