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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bto8.smspower.org/segapower/1318/index.html
스토리 라인은 이런 느낌입니다.
사키의 방. 오쿄와 유키노는 상당히 비슷합니다.
팬던트에는 어머님의 사진이 있습니다.
먼저 어드벤쳐 장면. 3개의 학원을 찾아서, 청랑회까지가는 지도를 발견해야 합니다.
매의 깃털학원에는 교실 1~3, 체육관, 교정이 있습니다.
교실 1에 가면 갑자기 적이 등장합니다.
이 하야트 1호는 상당히 만만치 않습니다.
먼저 부하들과 싸웁니다.
5명이 있지만 접근하여 공격하는 것은 반드시 2명까지 입니다.
제일 위쪽으로 가서 좌, 우로 이동하면서 뒤돌아 요요 공격을 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5명의 부하를 쓰러뜨리면, 보스전이 됩니다.
이 하야트 1호에게는 상당히 고전 할 겁니다.
Y축이 맞으면 돌진해 오므로 제일 위쪽에서 기다렸다가 재빨리 점프하여 1번의 점프로 2번의 공격을 맞히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착지하면 아래쪽으로 도망치면 대미지는 조금 받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반복합니다.
쓰러뜨리면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를 쓰러뜨리면 교실 1로 돌아갑니다.
교실 1은 위의 왼쪽에서 2번째의 책상을 조사하면 「あれっくすきっど」라는 게임이 발견되지만 의미는 없습니다.
교실 2에서는 책상 위에 있는 메모를 보면 힌트가 있습니다.
또, 이 책상을 두드리면 달마(테디 보이 블루스에서 우정 출연)가 나옵니다.
물론 의미는 없습니다. 당시엔 어드벤쳐 게임에 숨겨진 캐릭터가 유행했던 시대였습니다.
교실 3은 오른쪽 위의 책상을 조사하면 「ぴぐまりお」의 단행본이 있습니다. 역시 의미 없습니다.
그리고 피그마리오라는 것은 같은 와다 신지씨의 만화로,
내용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초인 퓨그마리온 전설을 에레인지한 이계 환티지 물입니다.
칠판의 가운데 부분을 두드리면 숨겨진 금고가 발견됩니다.
열쇠로 열면 철가면이 있습니다.
이것을 전투전에 장착하면 보스전 때에 일정시간 무적이 됩니다.
동상을 조사하면 말장난이..
다음은 백조 학원.
여기도 교실 1~3에 체육관과 교정이 있습니다.
교실 1은 오른쪽 위의 책상을 조사하면 「あれっくすきっど」의 소프트가 나옵니다.
교실 2는 오른쪽 밑의 책상을 조사하면 「スケバンでか」의 단행본이 나옵니다.
물론 의미 없습니다.
또 오른쪽의 칠판 지우개의 근처를 두드리면 숨겨진 금고가 나타납니다.
보스를 쓰러뜨리고 열쇠를 손에 넣으면, 안에는 지도의 반이 있습니다.
교실 3은 책상 위의 메모를 조사하면 메시지가 있습니다.
또, 이 책상을 두드리면 숨겨진 캐릭터로 달팽이가 나옵니다.
체육관에는 보스인 사자가 있습니다.
처음에 부하와 싸우는 것은 같습니다.
사키는 점프 하면 공중 1회전을 하거나 꽤 화려한 액션을 합니다.
사자는 점프 착지점을 노렸다가 요요로 공격하고 맞으면 위, 아래로 도망치는 것을 반복하면 쉽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교정에서는 문을 두드리면 유키노의 복사(ふくさ)가 발견됩니다.
이것이 있으면 전투시에 유키노가 원호해 줍니다.
청용 학원도 이동할 수 있는 장소가 같습니다.
교실 1은 왼쪽 위의 책상을 조사하면 미나미노 요코의 브로마이드가 발견 됩니다. 의미는 없습니다.
또 같은 책상을 두드리면 구슬이 발견됩니다.이것이 있으면 전투시에 오쿄가 원호해 줍니다.
교실 2는 특별한게 없습니다.
교실 3은 메모에 힌트가 있습니다.
교탁을 두드리면 숨겨진 금고가 나타납니다.
보스를 쓰러뜨리고 열쇠를 사용하면, 지도의 나머지 반이 입수 됩니다.
체육관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교정에서는 보스인 오토바이 군단이 있습니다.
부하들에게는 특별한 변화가 없습니다.
오토바이 군단은 제일 위에 있으면 공격받지 않습니다.
맨 위에서 대각선 「위」 쪽으로 요요를 쓰면 왠지 바로 아래를 지나가는 오토바이가 맞으므로
간단하게 쓰러 뜨릴 수 있습니다.
청룡회 본부.
지도를 건드리면 지하로 가는 입구가 나타납니다.
또 오른쪽 작은 테이블 밑을 조사하면 하늘의 펜던트가 발견됩니다.
지하는 간단한 미로로 되어 있습니다.
직진해서 막다른 곳에서 우회전 하고, 첫번 째에서 좌회전 후 막다른 곳에서 좌회전 합니다.
갑자기 초대 사키가 싸움을 걸어옵니다.
대각선 요요 공격을 구사하면 쉽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자신의 본명이 사오토메 시오리로 밝혀집니다.
흑장미관. 그야말로 어드벤쳐인 화면입니다.
그림을 조사하면 옛일을 생각해 냅니다.
난로를 조사하면 버튼이 있고 건드리면 지하로 가는 입구가 나타납니다.
때리면 뭔가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요요를 보여주면 감옥의 열쇠를 두고 도망갑니다.
다시 3D 미로. 왼쪽, 왼쪽으로 가서 직진하면 감옥 앞으로 갑니다.
안에는 겐쥬로가 붙잡혀 있었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알려주면, 귀중한 정보를 가르쳐 줍니다.
땅의 팬던트에는 사진 아래에 모양이 있습니다.하늘의 팬던트도 마찬가지.
그 다음은 천지 학원을 탐색합니다.
교실 1의 메모에는 힌트가 있고 건드리면 숨겨진 캐릭터인 오파오파가 등장합니다.
교실 2에는 텐도이 있습니다.
비보는 양산고등학교에 있는 것 같습니다.
체육관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단, 어떻게 봐도 교정으로 보이네요...
뒷뜰.
힌트에 따라서 나무를 왼쪽, 오른쪽 순서대로 건드리면 빛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교실 3의 칠판에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뒷뜰에 비석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늘과 땅의 음색 소리에 따라 빛이 나옵니다.
하늘 땅 각각 3번, 3번 틀리면 어두워져 버립니다.
문을 열수 있던 계음은 파, 시, 레, 파, 라, 도 입니다.
한번 더 비석을 건드리면 키누양(키드라)의 거울이 발견 됩니다.
양산고등학교.
교실 1에서는 메모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드리면 테디 보이와 엘렉스 키드가 숨겨진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교실 2는 왼쪽 밑의 책상을 조사하면 메시지가 나옵니다.
같은 것 뿐이지만...
뒷뜰에 가면 쿄시로가 있습니다.
전투는 항상하는 대각선 요요 공격으로 합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는 보스전에서 진 후 게임 오버가 되어도 ↑+ 버튼 2를 5번 누르면 컨티뉴가 가능합니다.
쓰러뜨리면 벽이 나오므로 힌트에 따라 왼쪽 끝의 위에서 4번째를 건드립니다.
아무것도 없다고 표시되지만...
체육관에 가면 버튼이 나타납니다.
다시 이것을 건드립니다.
그리고 뒷뜰로 돌아오면 변화된 것이 있습니다.
요요를 사용하면 부숴지는데 그 곳에 키드라의 거울을 두면 벽이 열립니다!
지하 미로는 또다시 3D 미로.
실수로 벽을 조사하면 시한폭탄이 작동합니다.
물론 3분 이내에 탈출 할 수 없으면 게임 오버.
이 것은 거짓이므로 무시하면 됩니다.
여기는 시작 지점에서 막다른 곳을 좌회전, 첫 번째에서 우회전, 두 번째에서 좌회전, 첫 번째에서 우회전, 첫 번째에서 좌회전으로
나아가면 막다른 곳의 벽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 요요를 사용하면 벽이 열립니다.
물론 이 행동에는 전혀 근거가 없습니다.
이것은 상식 이상이라는 것 밖에 표현 방법이 없네요.
안으로 들어가면 소리에 맞춤 퍼즐 게임이 됩니다.
왼쪽 위에서 부터 도, 레, 미/파(마크), 솔/라, 시, 도 가 되므로 비석에 써 있던 순서대로 건드리면 열립니다.
마지막 도는 오른쪽 위나 왼쪽 밑이라도 괜찮습니다.
계속 하여 15퍼즐(4X4)가 아닌 8퍼즐(3X3).
오른쪽 그림 처럼 정렬시키면 키드라의 잔이 나타납니다.
잔을 얻으면, 드디어 마지막 결전.
지옥성으로 갑니다.
그리고 이 장면만 그런건 아니지만 「이동」을 선택하면 오쿄가 「어디를 조사하는 거야?」라고
물어보는 것은 분명히 버그네요.
스토리가 너무 띄엄 띄엄이라 의미를 모르겠지만 키드라의 잔을 빼앗긴 것 같습니다.
키드라의 잔을 사용하여 불로불사가 되어 싸움을 걸어 옵니다.
지금까지 처럼 대각선 요요 공격으로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녀석을 쓰러뜨려도 게임 오버.
의미를 전혀 모르겠네요.
수사를 계속 하면 처음부터 게임이 시작 됩니다.
사실은 키드라의 잔을 얻은 후, 철가면을 놓으면 벽이 열리고 다시 더 안쪽의 방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황금의 철가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건 혼자 힘으로 알리가 없지요...
그러면 스토리는 황금의 철가면을 빼앗긴 것으로 되고, 가면의 힘을 사용해 공격해옵니다.
황금의 철가면을 장착해도 보스의 힘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대각선 요요로 이길 수 있습니다.
쓰러뜨리면 가면이 토우를 거느리고 공격해 오지만, 이것도 쉽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남은 황금의 철가면을 얻으면 끝.
2대째 스케반 형사·아사미야사키여 영원히··· 조금 기분이 나쁘네요.
엔딩.
디 엔드.
BEEP잡지 등의 힌트를 전혀 얻지 않고 여기까지 겨우 도달한 사람이 있으면, 조금(아니 상당히)이상한 사람이라고 생각됩니다...
스케반 형사(데카)는 와다 신지씨 원작으로 「하나또유메」잡지에 연재된 소녀 만화입니다.
단행본이 1976년 발행이므로, 상당히 오래된 부류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이것을 원작으로 한 실사판의 텔레비전 시리즈가 유명하지요.
이 게임은 텔레비전 시리즈 제 2탄의 소녀 철가면 전설을 베이스로 한 에드벤쳐 게임입니다.
텔레비전판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난해한(알 수가 없다)수수께끼를 푸는 요소가 많아서 어드벤쳐로서의
완성도는 낮지만, 사이 사이에 있는 액션 장면은 그런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을 보고 있던 사람이라면 한 번쯤 플레이 해 봅시다.
타이틀 화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건 아닙니다.
스토리 라인은 이런 느낌입니다.
사키의 방. 오쿄와 유키노는 상당히 비슷합니다.
팬던트에는 어머님의 사진이 있습니다.
먼저 어드벤쳐 장면. 3개의 학원을 찾아서, 청랑회까지가는 지도를 발견해야 합니다.
매의 깃털학원에는 교실 1~3, 체육관, 교정이 있습니다.
교실 1에 가면 갑자기 적이 등장합니다.
이 하야트 1호는 상당히 만만치 않습니다.
먼저 부하들과 싸웁니다.
5명이 있지만 접근하여 공격하는 것은 반드시 2명까지 입니다.
제일 위쪽으로 가서 좌, 우로 이동하면서 뒤돌아 요요 공격을 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5명의 부하를 쓰러뜨리면, 보스전이 됩니다.
이 하야트 1호에게는 상당히 고전 할 겁니다.
Y축이 맞으면 돌진해 오므로 제일 위쪽에서 기다렸다가 재빨리 점프하여 1번의 점프로 2번의 공격을 맞히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착지하면 아래쪽으로 도망치면 대미지는 조금 받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반복합니다.
쓰러뜨리면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를 쓰러뜨리면 교실 1로 돌아갑니다.
교실 1은 위의 왼쪽에서 2번째의 책상을 조사하면 「あれっくすきっど」라는 게임이 발견되지만 의미는 없습니다.
교실 2에서는 책상 위에 있는 메모를 보면 힌트가 있습니다.
또, 이 책상을 두드리면 달마(테디 보이 블루스에서 우정 출연)가 나옵니다.
물론 의미는 없습니다. 당시엔 어드벤쳐 게임에 숨겨진 캐릭터가 유행했던 시대였습니다.
교실 3은 오른쪽 위의 책상을 조사하면 「ぴぐまりお」의 단행본이 있습니다. 역시 의미 없습니다.
그리고 피그마리오라는 것은 같은 와다 신지씨의 만화로,
내용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초인 퓨그마리온 전설을 에레인지한 이계 환티지 물입니다.
칠판의 가운데 부분을 두드리면 숨겨진 금고가 발견됩니다.
열쇠로 열면 철가면이 있습니다.
이것을 전투전에 장착하면 보스전 때에 일정시간 무적이 됩니다.
동상을 조사하면 말장난이..
다음은 백조 학원.
여기도 교실 1~3에 체육관과 교정이 있습니다.
교실 1은 오른쪽 위의 책상을 조사하면 「あれっくすきっど」의 소프트가 나옵니다.
교실 2는 오른쪽 밑의 책상을 조사하면 「スケバンでか」의 단행본이 나옵니다.
물론 의미 없습니다.
또 오른쪽의 칠판 지우개의 근처를 두드리면 숨겨진 금고가 나타납니다.
보스를 쓰러뜨리고 열쇠를 손에 넣으면, 안에는 지도의 반이 있습니다.
교실 3은 책상 위의 메모를 조사하면 메시지가 있습니다.
또, 이 책상을 두드리면 숨겨진 캐릭터로 달팽이가 나옵니다.
체육관에는 보스인 사자가 있습니다.
처음에 부하와 싸우는 것은 같습니다.
사키는 점프 하면 공중 1회전을 하거나 꽤 화려한 액션을 합니다.
사자는 점프 착지점을 노렸다가 요요로 공격하고 맞으면 위, 아래로 도망치는 것을 반복하면 쉽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교정에서는 문을 두드리면 유키노의 복사(ふくさ)가 발견됩니다.
이것이 있으면 전투시에 유키노가 원호해 줍니다.
청용 학원도 이동할 수 있는 장소가 같습니다.
교실 1은 왼쪽 위의 책상을 조사하면 미나미노 요코의 브로마이드가 발견 됩니다. 의미는 없습니다.
또 같은 책상을 두드리면 구슬이 발견됩니다.이것이 있으면 전투시에 오쿄가 원호해 줍니다.
교실 2는 특별한게 없습니다.
교실 3은 메모에 힌트가 있습니다.
교탁을 두드리면 숨겨진 금고가 나타납니다.
보스를 쓰러뜨리고 열쇠를 사용하면, 지도의 나머지 반이 입수 됩니다.
체육관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교정에서는 보스인 오토바이 군단이 있습니다.
부하들에게는 특별한 변화가 없습니다.
오토바이 군단은 제일 위에 있으면 공격받지 않습니다.
맨 위에서 대각선 「위」 쪽으로 요요를 쓰면 왠지 바로 아래를 지나가는 오토바이가 맞으므로
간단하게 쓰러 뜨릴 수 있습니다.
준비가 되면 청룡회 본부로 갑니다.
또 보스를 3명 모두 쓰러뜨린 후라면, 게임 오버 표시중에 레버 ↑ + 2 버튼을 5번 누르면 컨티뉴가 가능합니다.
청룡회 본부.
지도를 건드리면 지하로 가는 입구가 나타납니다.
또 오른쪽 작은 테이블 밑을 조사하면 하늘의 펜던트가 발견됩니다.
지하는 간단한 미로로 되어 있습니다.
직진해서 막다른 곳에서 우회전 하고, 첫번 째에서 좌회전 후 막다른 곳에서 좌회전 합니다.
갑자기 초대 사키가 싸움을 걸어옵니다.
대각선 요요 공격을 구사하면 쉽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자신의 본명이 사오토메 시오리로 밝혀집니다.
흑장미관. 그야말로 어드벤쳐인 화면입니다.
그림을 조사하면 옛일을 생각해 냅니다.
난로를 조사하면 버튼이 있고 건드리면 지하로 가는 입구가 나타납니다.
때리면 뭔가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요요를 보여주면 감옥의 열쇠를 두고 도망갑니다.
다시 3D 미로. 왼쪽, 왼쪽으로 가서 직진하면 감옥 앞으로 갑니다.
안에는 겐쥬로가 붙잡혀 있었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알려주면, 귀중한 정보를 가르쳐 줍니다.
땅의 팬던트에는 사진 아래에 모양이 있습니다.하늘의 팬던트도 마찬가지.
그 다음은 천지 학원을 탐색합니다.
교실 1의 메모에는 힌트가 있고 건드리면 숨겨진 캐릭터인 오파오파가 등장합니다.
교실 2에는 텐도이 있습니다.
비보는 양산고등학교에 있는 것 같습니다.
체육관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단, 어떻게 봐도 교정으로 보이네요...
뒷뜰.
힌트에 따라서 나무를 왼쪽, 오른쪽 순서대로 건드리면 빛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교실 3의 칠판에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뒷뜰에 비석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늘과 땅의 음색 소리에 따라 빛이 나옵니다.
하늘 땅 각각 3번, 3번 틀리면 어두워져 버립니다.
문을 열수 있던 계음은 파, 시, 레, 파, 라, 도 입니다.
한번 더 비석을 건드리면 키누양(키드라)의 거울이 발견 됩니다.
양산고등학교.
교실 1에서는 메모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드리면 테디 보이와 엘렉스 키드가 숨겨진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교실 2는 왼쪽 밑의 책상을 조사하면 메시지가 나옵니다.
같은 것 뿐이지만...
뒷뜰에 가면 쿄시로가 있습니다.
전투는 항상하는 대각선 요요 공격으로 합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는 보스전에서 진 후 게임 오버가 되어도 ↑+ 버튼 2를 5번 누르면 컨티뉴가 가능합니다.
쓰러뜨리면 벽이 나오므로 힌트에 따라 왼쪽 끝의 위에서 4번째를 건드립니다.
아무것도 없다고 표시되지만...
체육관에 가면 버튼이 나타납니다.
다시 이것을 건드립니다.
그리고 뒷뜰로 돌아오면 변화된 것이 있습니다.
요요를 사용하면 부숴지는데 그 곳에 키드라의 거울을 두면 벽이 열립니다!
지하 미로는 또다시 3D 미로.
실수로 벽을 조사하면 시한폭탄이 작동합니다.
물론 3분 이내에 탈출 할 수 없으면 게임 오버.
이 것은 거짓이므로 무시하면 됩니다.
여기는 시작 지점에서 막다른 곳을 좌회전, 첫 번째에서 우회전, 두 번째에서 좌회전, 첫 번째에서 우회전, 첫 번째에서 좌회전으로
나아가면 막다른 곳의 벽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 요요를 사용하면 벽이 열립니다.
물론 이 행동에는 전혀 근거가 없습니다.
이것은 상식 이상이라는 것 밖에 표현 방법이 없네요.
안으로 들어가면 소리에 맞춤 퍼즐 게임이 됩니다.
왼쪽 위에서 부터 도, 레, 미/파(마크), 솔/라, 시, 도 가 되므로 비석에 써 있던 순서대로 건드리면 열립니다.
마지막 도는 오른쪽 위나 왼쪽 밑이라도 괜찮습니다.
계속 하여 15퍼즐(4X4)가 아닌 8퍼즐(3X3).
오른쪽 그림 처럼 정렬시키면 키드라의 잔이 나타납니다.
잔을 얻으면, 드디어 마지막 결전.
지옥성으로 갑니다.
그리고 이 장면만 그런건 아니지만 「이동」을 선택하면 오쿄가 「어디를 조사하는 거야?」라고
물어보는 것은 분명히 버그네요.
스토리가 너무 띄엄 띄엄이라 의미를 모르겠지만 키드라의 잔을 빼앗긴 것 같습니다.
키드라의 잔을 사용하여 불로불사가 되어 싸움을 걸어 옵니다.
지금까지 처럼 대각선 요요 공격으로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녀석을 쓰러뜨려도 게임 오버.
의미를 전혀 모르겠네요.
수사를 계속 하면 처음부터 게임이 시작 됩니다.
사실은 키드라의 잔을 얻은 후, 철가면을 놓으면 벽이 열리고 다시 더 안쪽의 방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황금의 철가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건 혼자 힘으로 알리가 없지요...
그러면 스토리는 황금의 철가면을 빼앗긴 것으로 되고, 가면의 힘을 사용해 공격해옵니다.
황금의 철가면을 장착해도 보스의 힘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대각선 요요로 이길 수 있습니다.
쓰러뜨리면 가면이 토우를 거느리고 공격해 오지만, 이것도 쉽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남은 황금의 철가면을 얻으면 끝.
2대째 스케반 형사·아사미야사키여 영원히··· 조금 기분이 나쁘네요.
엔딩.
디 엔드.
BEEP잡지 등의 힌트를 전혀 얻지 않고 여기까지 겨우 도달한 사람이 있으면, 조금(아니 상당히)이상한 사람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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